본문 바로가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공부, 공부 방법, 시험 정보

중장년취업 요양보호사로 준비하기

중장년 취업 요양보호사로 준비하기

중장년 취업 요양보호사로 준비하기
중장년 취업 요양보호사로 준비하기

연이은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취업의 문이 점점 더 좁아지고 있는데요. 20, 30세대의 취업도 쉽지 않지만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취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난 3개월 동안 60대의 고용 감소폭은 전 세대 중 가장 크게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런 상황을 타파할 수 있는, 중장년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장년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다른 자격증과 달리 응시 자격에 나이 제한이 없으며 학력 제한 또한 없습니다. 그래서 중장년층이 도전하기 더 좋은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아무런 국가 자격증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신규자의 경우 총 240시간이 교육만 이수받으면 시험 응시자격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요양보호사 시험은 2020년에는 총 4번으로 예정되어있었지만 5월 23일 시험은 취소되어 앞으로 8월 29일(토), 11월 7일(토) 두 번이 남아있습니다. 8월 29일 시험은 6월 19일부터 인터넷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응시 수수료 32.000을 지불하면 약 한 달 뒤인 7월 30일에 시험장 공고가 나옵니다. 시험장 공고는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준비하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유

중장년취업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앞으로의 전망 때문인데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 가장 전망 있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실버 인구의 증가로 실버산업을 위한 의료서비스가 생겨나고 관련 대학 학과가 생겨날 만큼 실버산업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재가 복지센터, 요양원 등 실버 인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양보호사 채용은 끊이지 않고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미뤄 보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실버산업 업종 구직시 활용도가 높은 것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 이수를 받아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교육원을 이용합니다. 이론부터 실기, 실습까지 교육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고 서초 해오름의 경우 취업연계까지 해 드리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호사 출신 강사들이 수강생분들의 건강상담을 도와드리기도 하며 수강생분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국가고시 문제를 분석 후 특강을 진행합니다. 또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맞춤 실기 교육을 통해 수강생분들이 전문 요양보호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체육 교사 출신의 수강생분에게 수업 전 체조를 배우는 모습입니다. 최적의 공부 환경을 자랑하며 화기애애한 반 분위기를 형성하여 수강생 모두가 시험 합격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는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제2의 인생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의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전문 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